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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많은 앱들이 이미지 목록을 구현하는데 이미지에 대한 최적화를 하지 않으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했을 시 매우 버벅거리고 느린 느낌을 받게 된다.


하지만 아래의 규칙들을 따르면 성능을 꽤 개선할 수 있다.



이미지의 크기를 확인하자


앱에서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썸네일은 매우 작다.

이 이미지는 해상도가 좋을 필요가 없으므로 서버에서 미리 크기를 조정하고 압축률을 변경하면

클라이언트로 전달되는 파일 크기가 작아져 전송속도도 빨라지고, 앱에서 처리하는 이미지의 크기도 작아 체감속도가 증가한다.




ImageView의 setImageResource() 메소드 사용을 피하자


이 메소드를 사용하면 이미지를 읽고 디코딩 하는 작업을 UI 스레드에서 하기 때문에

응답시간이 느려진다.

그러므로 setImageDrawable 메소드나 setImageBitmap 메소드를 사용하고,

BitmapFactory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ImageView를 사용하는 것보다 WebView을 사용하는 경우 큰 성능향상 효과를 볼 수 있다.





위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사용자들의 체감속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앱을 서버 어플리케이션처럼 만들 경우 성능저하가 매우 심하므로

단순한 코드라도 위의 내용을 적용하면 보다 나은 어플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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